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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좋아하는 단편소설 월사금

한국의 어려운 시설 월사금을 못낸 서러움을 표현하였다. 저자 강경애작가는 1931년 단편 '파금'을 발표 다수의 작품들이 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단편소설로 감동과 생각거리를 주는 한국단편문학을 발굴하여 소개하였다. 부모님은 월사금을 어떻해서든지 챙겨주고 싶었지만 그 시대에는 학교보내는것이 그리 사정이 좋지 않았던시대 예전의 월사금은 다달이 내던 수업료 스승님에게 감사의 뜻으로 다달이 내던 월사금이라고 하죠 지금은 등록금이라고 하는 것이 익숙한 말 월사금은 어려운 추억속의 학비...
한국의 어려운 시설 월사금을 못낸 서러움을 표현하였다.

저자 강경애작가는 1931년 단편 '파금'을 발표 다수의 작품들이 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단편소설로 감동과 생각거리를 주는 한국단편문학을 발굴하여 소개하였다.

부모님은 월사금을 어떻해서든지 챙겨주고 싶었지만 그 시대에는 학교보내는것이 그리 사정이 좋지 않았던시대 예전의 월사금은 다달이 내던 수업료

스승님에게 감사의 뜻으로 다달이 내던 월사금이라고 하죠

지금은 등록금이라고 하는 것이 익숙한 말 월사금은 어려운 추억속의 학비...

강경애.

일제강점기 여성 소설가이다.

대표작으로 파금, 어머니와 딸, 부자, 채전, 지하촌, 소금, 인간문제, 축구전, 유무, 모자, 원고료이백원, 해고, 산남, 어둠등 사회의식을 강조한 작품을 발표하였다.

어려운 살림살이와 병고, 그리고 중앙문단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인간문제」와 「지하촌」은 강경애를 특이한 작가의 한 사람으로 지목하게 한 문제작이다. 「인간문제」는 사회의 최하층에 속해 있는 사람들의 비극적 삶을 그린 것으로서, 「지하촌」은 극한적인 빈궁 속에서 사람이 얼마만큼 비참해질 수 있나 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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